본문 바로가기

애플

IOS16 최신 베타버전에서 iPhone의 배터리 잔량을 % 표시하는 기능이 부활.비대응 기종 있음

Apple은 8월 9일, iOS16의 최신 베타 버전을 출시. iPhoneX 이래, 노치를 탑재한 iPhone에서 폐지되었던 배터리 잔량의 퍼센트 표시가 부활했다.

iOS15까지는 배터리 잔량은 어디까지나 아이콘 표시뿐, 퍼센트 표시는 컨트롤 센터 또는 위젯에서 매번 확인해야 하며 상시 표시하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았다.

 

아이폰11, XR, 12mini, 13mini는 불가능 이유는?

 

iOS16beta5에서는, 배터리 아이콘안에 잔량 퍼센트가 추가 %표시 이외에 아이콘 색상이 충전 중(초록색), 저전력 모드(황색), 일반 모드(검정색)로 변화한다.

 

 

iPhone의 배터리 표시는, iPhone X 이후에 출시된 노치가 있는 iPhone에 지원. 단 iPhone 11, iPhone XR, iPhone 12 mini, iPhone 13 mini는 지원하지 않는다.이유는 불분명하지만 화면 크기, 해상도, 픽셀 밀도 등이 관계된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의 배터리 잔량을 퍼센트 표시하는 기능은 iOS16beta5에서 제공되고 있어 정식으로 구현이 결정된 기능은 아니지만 일반 공개될 가능성은 높을 것이다.

 

아이폰X 이후 많은 유저들이 노치가 달린 아이폰으로 교체할 때마다 배터리 잔량 표시를 기대했고, 구현되지 않았다라는 사실을 알고 실망해왔었다. iOS16은 올가을 공개된다. 잠금화면의 업데이트를 필두로, 일상적으로 혜택을 받을수 있는 신기능이 하나 늘어날 것 같다.